리더십

대화가 풀리는 갈등관리

교육목적

조직 내 발생하는 갈등의 핵심 원인과 자신의 갈등 대처 방식을 이해하고, 사례별 효과적인 갈등 대응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갈등 관리 역량 향상


교육시간

4~16시간 (시간 조정 가능)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조직 내·외의 이해관계자 간 우호적 관계 형성이 필요한 리더/구성원

◎ 팀·부서 내 구성원 간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 방법이 필요한 리더

◎ 업무 중 발생하게 될 갈등에 대한 관리방법을 미리 학습하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조직 내 협업적 분위기와 긍정적 조직문화 형성

◎ 다양한 갈등 대처 유형을 학습하여 상황별 대응 능력 향상

◎ 갈등 관리 방법을 단계별로 설정하여 효과적인 갈등 관리 방향 수립

교육 프로세스



STEP 1


갈등종류 및 원인 분석




STEP 2


나의 갈등 대응 방식 진단하기




STEP 3


5가지 갈등 대응 방식




STEP 4


갈등 대응 메뉴얼




STEP 5


갈등 관리 프로세스 수립




STEP 6


ACTION PLAN 수립


교육 후기


N기업 리더 대상 교육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하직원 간의 갈등이 있어 어떻게 개입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다른 리더들과 토의도 하고 사례를 통해 배우니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많이 얻었습니다.



O기업 승진자 대상 교육


나만의 갈등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아주 유용했습니다.


업무 중에 이렇게 다양한 갈등이 생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승진하면서 나름의 갈등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하게 되어 

아주 유용했습니다.


신청 및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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