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과 협상
설득과 협상

YES를 끌어내는 대화의 기술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득하고 협상까지 해야하는 자리는 그 자체로 압박입니다. 사람과 사람 간의 협상은 결코 합리적인 대안과 빈틈없는 논리로만 이루어지지도 않습니다. 중요한 건 설득과 협상의 '맥락'을 파악하고, 상대의 심리와 진짜 숨겨진 욕구를 발견해내는 것입니다.


클립스컨설팅의 설득&협상 역량강화교육은 협상의 파이를 키우고 상대의 이해관심사를 파악하며 상황에 따른 다양한 대처방법을 익혀 어떠한 자리에서도 YES를 끌어낼 수 있는 역량을 향상하도록 돕습니다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조직 내 여러 이해 및 갈등관계를 조율해야하는 인사관리자

· 노조 및 직원들을 관리하고 설득해야하는 인사 또는 노무팀

· 젊은 부하직원들과의 대화스킬이 필요한 팀장

· B2C, B2B 등 다양한 고객과 거래처를 상대하는 영업/구매부서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직급/직종별로 설득과 협상이 필요한 상황을 이해하고 적용

· 기본적인 설득과 협상의 프레임과 심리 전략 습득

· 상황에 맞는 언어적, 비언어적 대화 스킬을 체득하여 현업 적용 

· 협상의 파이를 키우고 상대의 핵심니즈를 파악하는 역량 강화

교육과정


1. 현업에서 설득과 협상이 필요한 이유 토론


2. 설득과 협상을 위한 사전작업 : 맥락과 쟁점 분석


3. 설득의 4가지 법칙과 4MAT 이론 이해하기


4. 상대의 이해관심사를 파악하여 파이 키우기


5. 케이스 기반 설득&협상 대화법 시뮬레이션


6. 현업 적용을 위한 계획 수립과 인사이트 공유


YES를 끌어내는 대화의 기술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득하고 협상까지 해야하는 자리는 그 자체로 압박입니다.
사람과 사람 간의 협상은 결코 합리적인 대안과 빈틈없는 논리로만 이루어지지도 않습니다.
중요한 건 설득과 협상의 '맥락'을 파악하고, 상대의 심리와 진짜 숨겨진 욕구를 발견해내는 것입니다.


클립스컨설팅의 설득&협상 역량강화교육은 협상의 파이를 키우고 상대의 이해관심사를 파악하며
상황에 따른 다양한 대처방법을 익혀 어떠한 자리에서도 YES를 끌어낼 수 있는 역량을 향상하도록 돕습니다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B2C, B2B 등 다양한 고객과 거래처를 상대하는 영업 및 구매부서
  • 조직 내 여러 이해 및 갈등관계를 조율해야하는 인사 관리자
  • 젊은 부하직원들을 설득하고 동기부여할 수 있는 대화스킬이 필요한 팀장
  • 노조 및 직원들을 관리하고 설득해야하는 인사 또는 노무팀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직급별/직종별로 설득과 협상이 필요한 상황을 이해하고 적용
  • 기본적인 설득과 협상의 프레임과 심리 전략 습득 
  • 상황에 맞는 언어적, 비언어적 대화 스킬을 체득하여 현업 적용 극대화
  • 협상의 파이를 키우고 상대의 핵심니즈를 파악하는 역량 강화


교육 후기


협상 상황에 대해 지금껏 생각지 못한

새로운 관점을 얻게 되어

업무 압박감이 다소 해소되고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S기업 구매부서 직무 교육

회사와 노조 사이에 끊이지 않던

갈등 해결의 실마리를

찾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기업 인사담당자 실무 교육

신청 및 문의

--
(주)클립스컨설팅(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