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 커뮤니케이션 스킬
코칭 커뮤니케이션 스킬

구성원의 자발적인 변화를 만드는 코칭리더십


세대와 세대가 변화함에 따라 더 이상 지시와 명령만으로 성과를 내는 것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현대의 조직구성원들 또한 자율성을 존중해주고 자신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더와 함께 일하고 싶어합니다.
예측 할 수 없는 기업환경은 답을 주는 리더보다 부하직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할 수 있는 리더를 요구합니다.

 

본 교육과정은 경청, 질문, 칭찬, 그리고 피드백 등의 핵심코칭스킬을 학습하고 실제 리더들이 자주 마주하는 사례들을 기반으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교육에서 학습한 역량을 업무현장에서도 즉시 적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에 어려움을 겪는 리더

· 부하직원에 대한 소통과 피드백에 막막함을 느끼는 리더

· 매너리즘에 빠진 조직의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하는 리더

· 구성원들과 신뢰롭고 편안한 관계를 맺고 싶은 리더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조직이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의 달성과 성과 증대

· 비전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통해 업무몰입도를 높임

· 경청과 질문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가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함

· 칭찬과 피드백을 통해 부하지원의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을 향상


교육과정


1. 과거와 현재 리더십 트렌드 변화


2. [코칭리더십 스킬Ⅰ] 언어적 경청과 비언어적 경청


3. [코칭리더십 스킬Ⅱ] 답을 주는 리더vs답을 찾도록 돕는 리더


4. 발전적 피드백과 지지적 피드백 이해와 실습


5. GROW 대화모델 실전 케이스스터디와 롤플레잉


6. 현업에서의 적용 계획 수립 및 실천

신청 및 문의

--
(주)클립스컨설팅(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