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 교육 <브릿지리더십>
중간관리자 교육 <브릿지리더십>

실무자와 경영자 사이의 핵심 줄기, 중간관리자


중간관리자의 경우 하부 조직과 상위 조직을 잇는 중간 통로로서 경영진이 추진하는 변화를 조직 내부에 확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하지만 많은 기업의 중간관리자들은 공통적으로 업무과부화, 

부하직원 관리의 어려움, 상부보고에 대한 압박감 등으로

자기의 역량을 100%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교육은 애매모호한 포지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간관리자들이 먼저 명확하게 자신의 역할을 인식하고 업무구조화, 

커뮤니케이션 등의 역량을 습득함으로써 유능한 중간관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대리~과/차장급 중간관리자

· 관리자와 실무자의 역할을 동시에 맡고 있는 직원

· 경영진과 실무진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부서

· 자기 역할에 대한 재정의와 새로운 역량 습들이 필요한
  승진자 그룹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중간관리자로서 중점을 두어야 할 역할과 그 방법에 대한 인식

· 상부와 하부 조직을 매끄럽게 이어 줄 의사소통 역량 습득

· 부하들의 동기와 업무몰입을 이끌어내는 피드백 방법 이해

· 업무를 새롭게 구조화함으로써 비효율적인 업무방식을 생산적  

  으로 개편


교육과정


1. 중간관리자로서의 나의 위치 점검하기


2. 조직에 미치고 있는 나의 긍정적/부정적 영향력 확인


3. 업무, 관계에서의 나의 강점과 약점 발견하기


4. 성과를 가로막는 취약점을 확인하여 개선방안 수립


5. 동기와 변화를 이끌어내는 소통과 피드백


6. 개인과 조직의 목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플랜 수립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대리~과/차장급 중간관리자
  • 관리자와 실무자의 역할을 동시에 맡고 있는 직원 
  • 경영진과 실무진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부서 
  • 자기 역할에 대한 재정의와 새로운 역량 습득이 필요한 승진자 그룹